본문 바로가기
여러 술들

독일 술 : 예거 마이스터의 기원, 성분 및 즐기는 방법

by 아신또 2023. 5. 9.

안녕하세요. 아신또입니다.

오늘 사진첩을 정리하다가 아주 오래전에 즐겨마시던 예거 마이스터라는 독일의 술의 사진이 있어서 오늘은 예거 마이스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거마이스터

예거 마이스터의 소개

예거 마이스터는 전 세계 술꾼들에게 사랑받는 유명한 독일의 허브 리큐어입니다. 56가지 허브, 과일, 뿌리 및 향신료의 독특한 블렌드는 캐주얼한 술꾼과 감정가 모두를 만족시키는 복잡하고 풍부한 풍미를 만들어냅니다.

 

예거 마이스터의 유래

예거 마이스터는 숲이나 사냥터 관리자를 가리키는 독일어 "hunt-master"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이 술은 원래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로도는 사슴과 십자가의 인상적인 이미지를 특징으로 하며 레이블은 사냥꾼, 산림 관리인, 시인인 Oscar von Regenthal의 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예거 마이스터의 재료

예거 마이스터의 허브 블렌드는 허브, 과일, 인상, 뿌리 및 향신료 등 56가지의 다양한 재료가 첨가됩니다. 56가지의 혼합물을 여과하고 오크 통에서 최소 1년 동안 숙성한 후 설탕으로 단맛을 내고 캐러멜 색소를 첨가하여 균일한 갈색을 냅니다. 혼합 비율은 영업 비밀이기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예거 마이스터의 약용

처음 예거 마이스터는 독일과 주변 국가에서 약용 리큐어 또는 아페리티프 비터로 사용되었습니다. 천식 완화, 소화 촉진, 감기 치료에 효능이 좋아 자주 사용되었으며 오늘날에는 독일과 주변 국가의 많은 가정에서 예거 마이스터를 가정용 의약품으로 구입하기도 합니다. 계피, 생강, 귤껍질 등의 약효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실제 약효가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예거 마이스터를 마시는 방법

예거 마이스터는 섭씨 영하 18도에서도 얼지 않는다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용 디스펜서 또는 쿨러를 사용하여 섭씨 영하 15도에서 바로 제공되며 예거 마이스터는 품질을 보존하기 위해 냉동실에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

 

예거 마이스터 구매

한국에서는 예거 마이스터를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또는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350ml 한 병에 2만 원대, 700ml 한 병에 3만 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20ml의 작은 병도 있습니다. 2020년 한때 식약처에서는 예거 마이스터의 성분 정보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수입 금지 조치를 취했지만 지금은 풀렸다고 합니다.

 

예거 마이스터를 이용한 칵테일, 하이볼

예거 마이스터는 예거 오렌지, 예거 콕, 허브 비어, 예거 샤워 등의 칵테일이나 스트레이트로 즐길 수 있으며 향료로 요리 및 베이킹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예거 마이스터를 이용한 칵테일 레시피입니다.

1. 예거 오렌지 : 예거 마이스터 1잔 + 오렌지 주스 3잔 + 얼음

2. 예거 콕 : 예거 마이스터 1잔 + 코카콜라 2잔 + 얼음

3. 허브 맥주 : 예거 마이스터 1잔 + 좋아하는 맥주 3잔

4. 예거 샤워 : 예거 마이스터 1잔 + 사이다 3잔 + 얼음

5. 예거 바나나 : 예거 마이스터 1잔 + 바나나우유 1잔 + 얼음

6. 예거밤 : 예거 마이스터 1잔 + 레드불 1잔 + 사이다 1잔 + 얼음

 

글을 마치며

예거 마이스터는 오랜 역사와 독특한 풍미가 있는 인기 있는 허브 리큐어입니다. 단맛과 뚜렷한 허브의 향, 당도가 높아 술과 섞였을 때 점성이 있는 목 넘김의 느낌이 있으며 스트레이트로 즐기든 칵테일로 즐기든, 요리에 사용하든 예거 마이스터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독일의 술 예거 마이스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학을 다닐 때 한창 유행이었는데 지금은 다른 술들에 찾는 사람이 없다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독특한 허브의 향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술이고 한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생각하며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여러 술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전통주, 감홍로(조선 3대 명주)  (0) 2023.05.28
한국술, 장수막걸리  (0) 2023.05.26
일본술 : 츠루우메 유즈  (2) 2023.05.08
한국의 전통주 : 이강주  (0) 2023.05.07
진한 통레몬 탄산주 레몬진  (0) 2023.05.03

댓글